집꾸미기와 요리/집꾸미기

우리집 인테리어할때 유용한 무료어플 4가지 추천

mrs_ing 2024. 8. 28. 23:59

인생을 살면서 구매한 것 중 가장 비싼 돈을 주고 구매하는 게 무엇일까요? 저는 부동산 자체가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비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집이야 추후에 되팔수도 있다지만, 인테리어 시공이란 건 매몰비용이라 그렇습니다. 
 

 
이런 일생일대 큰 돈을 쓰는데, 나의 집 공사를 인테리어 업체와 디자이너에게만 맡긴다면 100% 만족할 수 있을까요? 
 
저도 이번에 집 인테리어를 하면서 온라인으로 손품을 엄청 많이 팔았습니다. 적어도 온라인에서라도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면 반드시 한 군데라도 더 괜찮은 시공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우리집 인테리어 시공을 할 때 많이 들락날락거렸던 온라인 어플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핀터레스트
- 매직플랜
- 룸플랜
- 오늘의 집 

 

 

핀터레스트 (Pinterest)

 

 
핀터레스트디자이너들의 최애 어플일 정도로 온갖 종류의 감각적인 사진이 넘쳐나는 어플입니다.
 
집 컨셉뿐 아니라 가구, 소품, 패션, 음식, 동물, 캐릭터 사진 등 사진 레퍼런스에 핀터레스트만 한 어플이 없습니다.
전 세계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어플답게 집을 흔한 느낌이 아닌 외국느낌으로 꾸미고 싶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죠. 
 
저도 집을 인테리어 하기로 마음먹고 제일 막막했던 게 집을 어떤 느낌으로 꾸며보지? 였습니다.
워낙 큰돈이 들어가니까 최대한 예쁜 콘셉트로 꾸미고 싶었는데, 예쁜 컨셉은 또 어찌 그리 많은지....

미드센츄리
모던화이트

북유럽
차가운 인더스트리얼 컨셉
따듯한 우드컨셉
유럽카페
유럽할머니집
쇠테리어
등등등

 
 
집을 무슨 컨셉으로 꾸밀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각 컨셉별로 최대한 많이 검색해서 샘플 이미지들을 마음껏보고 제일 마음이 가는 컨셉을 정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저도 처음에는 유럽카페느낌, 인더스트리얼 컨셉 등 극단적일 정도로 상극에 있던 컨셉 모두가 예뻐 보여서 정말 고민이었다가 핀터레스트에서 이미지를 참고하면서 마음 정리를 했습니다. 
 
내가 더 눈길이 가는 컨셉으로 저 혼자 이상형 월드컵을 했답니다. 
 
저는 주방 등을 결국에는 유럽카페 느낌이 나도록 꾸미기로 최종결정을 했어요. 
 
 

매직플랜 (Magic Plan)

 
매직플랜은 무료로 3D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우리 집 평면도와 실측 정보만 있으면 그걸 따라서 2D로 먼저 어플에 따라 그려주면 되는데요. 처음이 어렵지 익숙해지면 생각보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2D로 그린 평면도에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가구까지 채워 넣어주면 됩니다. 
 
그 후에 어플 하단에 3D를 누르면 내가 그린 평면도가 입체감 있는 3D로 시뮬레이션되는 방식입니다. 가구 등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방식으로 레이아웃을 미리 구상하실 수 있어요. 
 

장점
2D 평면도 그려 넣는 과정이 직관적이고 쉬움
3D 시뮬레이션을 공짜로 할 수 있음 
유료 버전도 있지만 2개 평면도를 그리는 건 무료로 가능
가구 배치를 3D로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음

단점:
가구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음
무료버전이라 그런가 색깔이 흑백컬러임 

 
 
혹시 어플 사용해 보시고픈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어플 다운로드가능합니다.
매직플랜 어플 다운로드하기
 
 
한창 인테리어 구상할 때 적어놓은 매직플랜 후기:

 

신혼집 셀프인테리어 어플 - 매직플랜 (Magicplan)

몇달간의 치열한 집 보러다니기 끝에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조건의 집을 찾을 수 있었다. 그래서 이제 계약금을 넣고 구매 절차를 본격적으로 진행하는 중인데... 아무래도 우리 첫 신혼집이다

mrs-ing.tistory.com

 
 
 
 

룸플래너 (Room Planner)

 
룸플랜은 제가 매직플랜보다 더더욱 아끼고 사랑했던 어플입니다. 
 
매직플랜은 쉬운 사용법으로 좋았지만, 가구가 다양하지 않고 흑백컬러라 조금 아쉬웠는데, 이 룸플랜은 진짜 셀프인테리어 하시는 분들이 사용해도 괜찮을 만큼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매직플랜과 같이 유료버전, 무료버전이 있었는데요. 무료버전이라도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했던 게 결국은 제가 룸플랜으로 갈아탔던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가구 선택할 때 이케아 라던지 실제 있는 가구 브랜드들을 선택할 수가 있어서 추후에 실제 그 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죠! 
 
매직플랜보다 조금 더 예쁜 가구와, 타일, 러그 등 디테일한 것들까지 선택이 가능해서 3D로 변환했을 때 조금 더 아이디어 구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점
가구의 종류가 훨씬 많음
러그, 타일문양 등 조금 더 디테일하게 꾸며볼 수 있음
손쉽게 2D에서 3D로 시뮬레이션 가능
실제 가구 브랜드의 제품을 평면도에 넣어볼 수 있음

단점
사용하다 보면 중간중간 유료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고 팝업이 뜨는 게 조금 성가셨음
정말 마음에 드는 가구는 유료버전에서 제공되는 옵션인 경우가 많았음
심지어 유료버전이라도 없는 브랜드도 꽤 있었음

 
 
혹시 어플 사용해 보시고픈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어플 다운로드가능합니다.
룸플래너 어플 다운로드하러 가기
 
 
한창 인테리어 구상할 때 적어놓은 룸플랜 후기: 

 

신혼집 셀프인테리어 어플 (2) - 룸플랜 (Room Plan)

지난 포스팅에서 인테리어 어플 "매직플랜"에 대해 잠시 소개를 했었다. 매직플랜 포스팅: 신혼집 셀프인테리어 어플 - 매직플랜 (Magicplan) 몇달간의 치열한 집 보러다니기 끝에 드디어 우리가 원

mrs-ing.tistory.com

 
 
 
 

오늘의 집

 

오늘의 집은 인테리어계의 팔방미인 앱입니다. 모르는 분들 거의 없겠죠.
 
한국정서에 맞게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 다 때려 넣은? 나름 보고 있으면 재미있는 어플이에요. 다른 사람들의 인테리어, 소품 사진 구경, 오늘의 특가, 할인정보 및 각종 다양한 가구와 소품 판매까지.  
 

일반인들의 실제 인테리어 사진구경
랜선집들이
실제 인테리어 업체의 시공사진 확인 및 업체견적
가구 및 소품 쇼핑
등등


하지만 다른 분들과 너무나도 비슷한 느낌으로 꾸미게 된다면 나중에 조금 후회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조금 특색 있고 나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홈 인테리어할 때 많이 사용하시는 어플 4가지를 소개드려보았는데요. 아무쪼록 준비 잘하셔서 자신만의 아름다운 스타일링을 살려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