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토리/싱가포르

싱가포르 환상의 섬, 놀거리가 넘쳐나는 센토사 여행 추천

by mrs_ing 2023. 5. 28.

지난 포스팅에서 센토사 섬과 센토사에 가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해보았다. 
 

▼▼▼

 

싱가포르 환상의 섬, 센토사 소개와 센토사 가는방법

작디작은 도시국가 싱가포르지만, 그래도 싱가포르는 다인종이 섞여사는 국가이기에 은근히 구경할 곳이 많다. 그 중에서도 싱가포르에서 여기만큼은 무조건 가봐야하는 곳을 꼽으라면 나는

mrs-ing.tistory.com

 
오늘 포스팅에서는 센토사에서 여행할 거리와 여러 비치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센토사는 놀거리들이 굉장히 풍부해서 신혼여행, 우정여행,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 모두에 적합한 장소이다.

센토사 지도

센토사는 이렇게 역삼각형 모양의 작은 섬인데, 이 작은 섬안에 엄청난 놀거리들이 모여있어 말대로 환상의 섬이 따로없다. 
 
싱가포르 본토에서 익스프레스를 타고오면 가장 가까운 모노레일역이 리조트월드에 정차한다. 이 역 근처로 유명한 어트랙션이 많이 모여있다. 


리조트월드센토사 

리조트월드센토사는 센토사 내 유니버셜 스튜디오, 아쿠아리움 등 수많은 어트랙션과 카지노, 수많은 호텔이 함께 모여있는 센토사를 대표하는 통합 리조트이다. 이 리조트월드 내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지어진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SEA 아쿠아리움도 운영되고있다. 
 
 

S.E.A 아쿠아리움

세계에서 두번째로 크다고 알려진 이 S.E.A 아쿠아리움 내에는 10만 개체의 해양생물이 살고있는데, 이 수많은 개체들은 1000여개의 다른 종들로 분류된다고한다. 
 

운영시간:
오전9~오후5시

티켓가격:
13살 이상의 성인 1인티켓 = 41달러
 4살부터 12살까지의 어린이 1인티켓  = 30달러

 

 
 


유니버셜 스튜디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미국의 테마파크 놀이공원으로 아시아에는 총 일본,싱가포르,중국 이렇게 3군데가 있다. 싱가포르 유니버설스튜디오는 일본 이후 지어진 아시아의 2번째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로, 진짜 하루종일 있어도 볼거리가 넘쳐나고 재미있다. 

 


 
여섯개의 테마로 이루어져있는데, 진짜 하루정도 어른으로의 모든 짐과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아이처럼 놀수있는 곳이다. 여기오면 무조건 트랜스포머 3D 기구는 무조건 타봐야한다. 진짜 자동차한테 반할수도 있구나.. 스릴만점에 친구들 사이에서 제일 반응이 좋았던 기구이다. 
 

운영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6시 (화요일은 운영안함)

자유이용권/일반입장권: 
일반 입장권: 우리나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처럼,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입장해서 전체 기구를 다 탈수있는 입장권으로 무조건 1인당 1매가 있어야한다. 

웹사이트 공식가격은 13세 이상은 1인 82달러
4-12세 어린이 티켓은 61달러이다. 티켓을 예매할때 방문일정까지 미리 명시를 해야한다. 
한국에 클룩이나 마이리얼트립에서도 티켓을 구매할수있다. 

익스프레스 티켓: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사람들로 항시 넘쳐난다. 나도 트랜스포머 기구를 타려고 거의 2시간까지 기다려봤을 정도로, 인기기구는 그날 사람이 많으면 몇시간까지 기다려야할 수도 있다.
이 기다리는걸 하고싶지않은 사람은 자유이용권에 추가적으로 익스프레스티켓까지 구매를 해야한다. 
기구1개만 익스프레스로 사용가능한 티켓과 무제한으로 익스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둘다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서 이왕이면 무제한으로 예매를 하는게낫다.

익스프레스 티켓의 가격은 1장당 100달러이다. 가격대가 꽤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있어도 놀이기구를 거의 바로 탈 수 있어서 무적의 티켓이다.. 

 


반고흐 전시

리조트월드 센토사에서 반고흐 전시도 현재 진행중이다. 반고흐의 작품을 그대로 전시한 일반 전시가 아니라, 무려 VR과 온갖 기술들을 동원한  체험형 전시이다. 
 
인기가 너무 많아서 주말예약은 정말 꽉꽉 차있어서 나도 3월달에 예약을 했는데, 드디어 다음주 6월초에 전시를 보러간다. 
 

 

Van-Gogh-Exhibition

Art and Food Fan Special - Adult Includes: Van Gogh: The Immersive Experience Adult One-Day Ticket (Age 13 and above)SGD15 Van Gogh: The Immersive Experience Merchandise Voucher (Valid with a min spend of SGD15)*SGD5 Malaysian Food Street Voucher (no min s

www.rwsentosa.com

 


마담투소

마담투소는 본점이 영국 런던에 있는데, 밀랍인형 전시관이다. 
외국의 유명한 배우, 역사적인물들의 밀랍인형이 전시되어있는데, 전시관이 꽤나 커서 정말 오래 걸어다니면서 사진찍고 재밌어했던 기억이난다. 내가 갔을 땐 못본거같은데, 웹사이트에 보니 수지 등 한국스타들의 밀랍인형도 있다고하니 더더욱 재밌을 듯하다. 
 

운영시간:
오전10시~오후6시

티켓가격:
13살 이상의 성인 1인티켓 = 33달러
3살부터 12살까지의 어린이 1인티켓  = 21달러

 


센토사 비치

센토사섬에서 가장 유명한 바닷가는 이렇게 3개가 있다. 
 
-팔라완 비치
-실로소 비치
-탄종 비치
 
이 바닷가 비치들에 가기위해서는 비치셔틀버스를 이용을 하면된다. 우선 익스프레스로 비치스테이션(마지막역)까지 가면 실로소 비치는 익스프레스역과 꽤나 가깝다. 탄종비치와 팔라완 비치를 가려면 무료 비치셔틀버스를 타고 각 바닷가로 이동을 할 수 있는데, 버스는 매 10분간 있다고 한다. 날씨가 더울땐 이 10분도 굉장히 길게 느껴지긴한다. 
 

 
아래는 센토사 지도를 위아래로 뒤집은 모양인데, 탄종비치, 팔라완비치, 실로소비치가 쭉 나란히 일렬로 이어져있다. 아무래도 유니버설스튜디오등 거의 대부분의 어트랙션이 센토사의 서쪽 (아래 지도에서는 오른쪽)에 위치해 있다보니 그 어트랙션들과 가장 가까운 실로소 비치에 이리저리 비치클럽 다이닝 장소들이 많다.  
 
바닷가 앞에는 힙한 카페들이나 레스토랑들이 있으니 낮에 실컷놀고, 저녁에 바닷가앞에서 저녁을 먹는것도 좋다.
탄종비치클럽이 꽤나 유명하니 저녁에 시원한 옷으로 갈아입고 탄종비치클럽으로 가서 술한잔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꿀맛일듯하다. 

 


 
센토사에는 위에 소개해드린것 이외에도 유명한 액티비티인 루지나, 또는 역사적인  실로소 요새 등 방문을 해볼 곳이 굉장히 많다. 
 
이 많은 액티비티를 하는것만해도 사실 하루가 부족하다. 그래서 여기는 싱가폴에서 가장 여행객들이 시간을 많이 들여 놀다 가는 곳이 아닐까싶다. 
 
그냥 센토사에서만큼은 그동안의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아이처럼 놀다가는 매력이 있는곳. 
 
센토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여행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되었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