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토리/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KLIA 공항철도 할인 요금, 운행시간, 타는방법, 후기

by mrs_ing 2024. 12. 2.

이번 11월 말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다녀왔습니다. 😝 

 

 

저는 어느 나라를 가든 공항에서 도심으로 이동할 때 제일 선호하는 방법은 역시 공항철도인데요.

공항철도만이 제공하는 편리함과 소요시간에서 이길 교통수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KLIA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시내 나가는데 공항철도를 타보았는데, 정말 편하게 잘 운영되고 있어서 저의 경험 공유드립니다.

 

목차

- 공항철도 익스프레스 운행시간 
- 공항철도 익스프레스 요금 및 결제방법 (할인)
- 소요시간, 현장발권, 타는 방법 및 후기 (feat. 그랩 택시)

 

 

공항철도 익스프레스 운행시간

 

KLIA Ekspres는 KLIA 터미널 2에서부터 터미널 1을 지나 쿠알라룸푸르의 중심인 KL센트럴(KL Sentral) 역까지를 잇는 공항철도입니다.

 

약 새벽 5시부터 운행을 시작해서 자정 12시까지, 매 2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역마다 약간씩 첫차와 막차 시간이 다를 수 있어서 공항철도 익스프레스 운행시간표를 함께 가져와 보았습니다. 

 

▼ ▼ ▼

공항철도 익스프레스 운행시간 보러가기

 

 

요금 및 결제방법 (Feat. 할인)

 

공항철도의 요금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항 <> KL 센트럴 성인 아동 (6살-15살) 유아 (6살 미만)
편도 55링깃 25링깃 무료
왕복 100링깃 45링깃 무료

 

현재 시점의 환율로 성인 편도 티켓은 한화로 약 17,300원 정도이고, 성인 왕복티켓은 31,500원이네요. 

 

그런데 여기서 온라인으로 미리 티켓예약을 하면 대략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편도 티켓을 현장발권은  55링깃인데 온라인으로 하니 최종가격이 49.5 링깃이 지출되니, 공항철도를 예약하시려면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다만, 온라인 예약을 하신다면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예약할 때 선택한 날짜로부터 1달간만 티켓이 유효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공항철도 티켓 예약하러 가기

 

 

 

 

 

소요시간, 현장발권, 타는 방법 및 후기

 

타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입국심사를 다 마치고 나오면 KLIA Express라고 적혀있는 표지판을 따라 쭉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멀지 않은 곳에 쨍한 분홍색 간판으로 된 KLIA 익스프레스 열차 타는 곳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KLIA 찾아가는 방법

 

이곳에서 현장으로 티켓발권을 할 수 있는데, 여러 대의 티켓 키오스크가 있어서 셀프로 발권을 진행했습니다. 

 

 

목적지인 KL Sentral을 선택하고 쭉쭉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 해외결제 가능한 비자나 마스터카드를 구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은근하게 줄이 길었으니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게  훨씬 간편할 것 같아요. 

 

종이 티켓 큐알코드

 

현장 티켓을 결제완료하면 키오스크에서 종이로 된 티켓이 나오는데, 영수증인 줄 알고 버리시면 안 돼요. 종이 티켓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개찰구에서 큐알코드를 찍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좌석

 

매 20분마다 운행 간격이 있는데요. 이렇게 열차에 승차하면, 자리는 꽤나 널찍하게 되어서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거의 30분 만에 KLIA2에서 KL Sentral까지 소요가 되었습니다. 

 

 

 

만약 일행이 성인 3명 정도에 한 자동차에 캐리어까지 다 실고 함께 타고 갈 수 있으면 그랩 택시를 부르는 게 조금 더 저렴할 수 있어요. 규모의 경제.... 근데 그랩을 타면 단점은 시내와 공항사이에 교통체증이 있어서 시간대에 따라 적어도 1시간-2시간은 소요될 수 있어서 훨씬 오래 이동하게 돼요. 

 

제가 그랩을 타고 시내에서 공항으로 이동할 때  성인 2명이서 6인승 차를 120링깃 정도에 타고 거의 1시간 20분은 달렸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전 특히나 KL센트럴 근처에 숙소까지 잡았기 때문에 제 경우에는 편리성과 신속성 측면에선 공항철도가 베스트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