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토리/튀르키예터키

터키항공에서 제공하는 무료호텔 이용후기 (이스탄불 경유, 호텔조식후기)

by mrs_ing 2024. 2. 5.

튀르키예의 이스탄불은 아시아대륙과 유럽대륙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아주 커다란 대도시이다. 이 이스탄불의 지정학적인 이점을 제대로 이용해서 자국 관광객 유치까지 하는 터키국적기가 있다, 그곳은 바로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전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무료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항공사로 이번 기회에 터키항공에서 제공하는 무료호텔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이스탄불 여행 기회도 갖고, 무료호텔 서비스도 누리고, 이것이 바로 꿩 먹고 알 먹고! 
 

1. 무료호텔 서비스란?


튀르키예(터키)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나라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대륙이동 시 튀르키예를 경유한다고 한다. 터키항공은 튀르키예의 국적기 항공사로, 이스탄불 경유 노선을 많이 제공하고 있다. 
 
터키항공을 이용하여 이스탄불을 경유하게되면 터키항공에서는 특정 조건을 부합하는 여행객들에게 4성급, 5성급의 호텔에서 무료숙박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우리도 이번에 영국여행을 갈때 터키항공에서 제공하는 무료호텔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자, 이스탄불을 경유해서 가기로 결정을 하고 비행 노선을 정했다. 
 
 
 

2. 무료호텔 서비스 적용 대상


 
터키항공을 이용하여 이스탄불을 경유하는 모든 여행객들이 무료호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스탄불 무료호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세밀한 조건들을 살펴보아야 하는데, 아래의 두 조건을 우선적으로 충족하여야 한다. 
 

첫째로는, 이스탄불 공항을 도착하고 다음 출발까지 최소 이스탄불에 20시간 이상 경유를 해야한다는 점이다. 
 


둘째로는, 무료호텔 적용 가능한 출발국가와 도착국가 콤보 목록이 있는데, 그 목록에 해당하는 나라로 여행을 가야 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출발하는 경우는 아래 미국, 스위스, 잉글랜드 등의 국가들이 도착지일 때 무료호텔 서비스를 이용가능하다고 한다. 전체 도착국가 리스트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착국가 목록

 

이 두 개의 메인 조건 외에도, 이스탄불을 경유하는 왕복티켓이어야 한다는 점, 여행을 시작한 국가가 한국이라면, 왕복 티켓의 최종 도착지도 한국이어야 한다는 점 등 조금 더 세밀한 조건이 있다. 

 

터키항공 무료호텔 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조건은 아래 링크로 확인이 가능하다.

▼ ▼ ▼

터키항공 무료호텔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3. 어떤 무료호텔이 주어지는가?


이스탄불 내에 터키항공과 제휴를 맺은 호텔들이 꽤나 있는 듯 하지만, 전체 제휴 호텔의 리스트를 찾아볼 순 없었다.
다만 나의 경험으로 미루어보면, 터키항공권 결제를 완료하면 두 가지의 랜덤 호텔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터키항공의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은 4성급 호텔에 1박을 무료로 머물 수 있고, 비즈니스 클래스의 승객은 5성급 호텔에 2박을 무료로 머물 수 있다. 

 
우리는 이번에 터키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를 예매해서 5성급 호텔에 총 2박을 머물 수 있었다. 다만, 유의해야 할 사항은 우리도 비즈니스 항공권 예매를 2인 동시진행했고, 2인용 호텔방에 총 2박을 머물 수 있었다. 
 
당연한 거 아닌가 하겠지만, 나는 처음에 1인당 2박을 각자 선택할 수 권리를 받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다. 즉, 커플이라면 각각 2박씩 총 4박이 아닌, 2인용 방을 함께 최대 2박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선택한 호텔은 Renaissance Polat istanbul Hotel이라는 5성급 호텔이었는데, 2개의 옵션 중 선택한 호텔이다.
나머지 호텔은 아마 Sheraton Istanbul hotel이었던 것 같다. 
 
비록 5성급이라고는 하나, 둘 다 주요 관광지에서 한참 벗어나 위치해 있는 호텔이라, 이스탄불 여행 시 호텔 왔다 갔다 하는 게 조금 많이 불편했었다. 

 


 
 
 

4. 호텔리뷰


위에서도 말했듯이, 우리가 선택한 랜덤 무료호텔은 Renaissance Polat istanbul Hotel이다. 
 
우리는 이스탄불에 새벽 6시에 도착을 해서 생각보다 정말 이르게 체크인을 했어야 했다. 원래 정기 체크인 시간은 오후 2시인데, 우리는 새벽아침부터 찾아가서 얼리체크인이 가능한 지 물어보았다. 
 
직원들은 5성급에 걸맞게 굉장히 친절하고 서비스 정신이 투철했는데, 최대한 얼리체크인 편의를 봐주었다. 비록 얼리체크인이라 더블베드가 있는 방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아, 두 개의 싱글베드가 있는 방으로 배정을 받았지만, 그래도 얼리체크인을 할 수 있음에 감사했다. 
 
방과 화장실은 정말 큼지막하고, 쾌적했다. 두개의 캐리어를 펼쳐놓아도 넉넉한 공간과 뜨거운 물이 잘 나오는 쾌적한 화장실. 아쉬운 점은 바다를 마주 보고 있어서 Sea view를 기대했지만 반대쪽 뷰를 배정받았다. 
 

큼지막한 방과 화장실
호텔 뷰와 바다뷰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터키항공에서 호텔을 선택하라고 옵션을 줄 때 주요 관광지에서는 조금 떨어진 호텔만 옵션으로 주어졌다는 점이다. 그래서 주요 관광지를 가는데 최소 1시간은 잡고 가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다. 

 

다행인 것은 주요 관광지 자체는 또 다 옹기종기 붙어있었다는 점. 다만, 관광을 다 마치고 저녁 먹고 들어오면 퇴근시간에 맞춰서 기차가 굉장히 붐벼서 앉아갈 수 없었다. 
 

터키항공에서도 주요 관광지에 호텔을 제공해 준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5. 깨알 같은 터키호텔 조식리뷰


이스탄불 3박 4일 관광을 하면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것이 바로 이 호텔의 조식이었다. 여러 나라의 호텔 조식을 많이 먹어보았지만, 터키의 호텔조식이 지금까지는 가장 기억에 남는 곳 중 하나다.

조식 식당의 수영장 뷰

 

유럽, 아시아 최대의 곡물 생산, 유제품, 꿀 생산 국가라는 명성에 걸맞게 말도 안 되게 싱싱한 재료들을 먹을 수 있었다. 치즈만 해도 한두 가지가 아니라 치즈 섹션에 무수히 많은 종류의 치즈들이 있었고, 올리브도 대여섯 가지의 다양한 종류가 가득 채워져 있었다. 빵도 종류가 너무나도 다양하고.. 그냥 여기는 다양성과 싱싱함으로 밀어붙였다. 

싱싱한 채소 섹션

 

 

 

여기서 즉석으로 만들어주는 오믈렛은 아직까지도 기억날 만큼 역대급으로 맛있었고, 특히 아침블랙커피는 신맛이 아예 안나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정신없이 먹을 정도로 감동받았던 조식. 

 

다만, 일반적으로 조식하면 떠오르는 그런 소시지라던지, 고기의 종류는 다른 나라에 비해 부족했던 것 같아 육식 파는 취향껏 즐길 수 없을 수도 있다. 

 

최고의 호텔조식이었다. 이런 싱싱한 터키산 재료들로 만들어진 조식을 먹은 것만으로도 나는 무료호텔 서비스를 굉장히 만족한다. 

 

평소에 이스탄불이라는 도시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터키항공에서 제공하는 경유 무료호텔 서비스를 이용해서 터키도 짧게 여행하고, 다른 나라도 여행하고 일타쌍피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