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네이버 비밀번호 잊었을때 변경 꿀팁 (해외거주자 문자인증x)

by mrs_ing 2024. 5. 30.

 

해외 거주자분들 중 한국 폰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는 분들이 생각보다 꽤 많은데, 그럴 때 어쩌다 문자인증을 해야 하는 덧에 걸리면 정말 답이 없다. 

 

이번에 해외 거주하면서 노트북을 변경했는데, 네이버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새 컴퓨터로 네이버에 접속할 수가 없었다.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한국 휴대폰 번호를 넣고 인증을 하라는 무한굴레에 빠져 도저히 스스로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가 없었다. 

 

이럴 때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쉽게 비밀번호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거주자 인증 후 임시비밀번호 발급받기


네이버도 폰번호없는 해외거주자의 고충을 이해하는지 해외 거주 인증 후에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는 절차가 있었다. 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후에,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서 직접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가 있다. 

 

아무래도 해외거주자 인증을 해야 하다 보니, 고객센터에 해외거주자 신분증 등을 첨부하여 임시 비밀번호 발급 신청을 해야 한다. 다만, 해외에서 거주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신분증은 한국 정부에서 발급된 것이 아닌 해외 정부에서 발급된 신분증 종류여야 한다. 

 

나는 발급신청 후 하루만에 바로 임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발급받을 수 있었다.  다만, 로그인 상태에서만 접수를 할 수 있는 듯하니, 네이버 로그인이 된 모바일을 통해서 진행하여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네이버 고객센터로 임시 비밀번호 발급을 요청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