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폴일상맛집/맛집 및 음식추천

싱가포르 여행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요리(2) - 치킨라이스

by mrs_ing 2023. 7. 5.

처음 싱가포르에 직장을 구해서 넘어왔을 때, 내 나이가 만 24살이었다. 
 
한국 중소기업에서 1년정도 일하면서 돈도 거의 못 모은 상태로, 비싼 나라 싱가포르로 넘어와서 고생했던 때가 기억이 난다. 싱가포르에서 첫 월급을 받을 때까지 한 달 동안 정말 극빈한 삶을 살았는데, 그때 나를 구해줬던 건 치킨라이스 가게들. 
 
집 근처 치킨라이스 가게가 있었는데, 그때 물가로 치킨라이스를 3천 원에 먹을 수 있었는데, 덕분에 한 끼 한 끼 저렴하게 지낼 수 있었다. 
 
치킨라이스는 싱가포르에서 정말 서민뿐 아니라 이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이런 작은 동네가게나 작은 호커센터에 가도 정말 가격은 저렴하지만, 웬만하면 실패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치킨라이스(Chicken Rice)란?

 
싱가포르 치킨 라이스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로, 현지인에게는 삶의 일부와 같은 요리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소울푸드하면 국밥, 김밥 등의 음식이 거론되는데, 치킨라이스도 싱가포리안의 소울푸드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선, 이 요리는 삶은 닭고기와  닭육수로 지어진 밥, 그리고 다양한 양념과 오이 등의 채소를 곁들여 나오는 간단한 음식이다. 


치킨라이스는 보통 닭고기를 통으로 삶는데, 삶을 때 마늘, 여러 향신료등을 넣어 함께 부드럽게 조리한다. 그리고 치킨라이스의 밥은 삶은 닭고기 육수를 이용해 조리한다. 이 닭육수를 사용하여 밥을 삶으면 밥이 고소하고 약간의 간이 맞춰져서 삼삼한 닭고기와 환상적인 궁합이 되는 것이다.

 

 

 
치킨라이스에서 진짜 주인공은 밥인데, 약간 우리나라로치면 참기름간장밥처럼 삼삼하지만 정말 고소해서 한 그릇 뚝딱이다. 

보통 호커센터 등에서 치킨라이스를 주문을 하면 밥, 치킨몇조각, 오이, 칠리소스나 간장소스의 세트로 음식이 나온다. (간혹, 국물을 같이 주는 경우도 많다). 치킨라이스는 싱가포르의 호커센터에서 웬만하면 다 사 먹을 수 있고, 심지어 나름 고급화된 치킨라이스는 레스토랑에서도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팔고 있다. 삼삼하지만 고소한 음식을 좋아하면 웬만하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 음식은 호커센터기준으로 요즘 물가를 반영해도 웬만하면 4불~6불 사이로 먹을 수 있어서 여행 오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무조건 한두 번은 먹어봐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비싼 물건이나 음식을 살 때 가끔 재미로, 아 이 가격이면 국밥 몇 그릇이라고 계산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치킨라이스가 싱가포르에서는 그런 존재가 아닐까 한다. 장난으로, 조금 비싼 음식을 먹으면 아 이 돈이면 치킨라이스 몇 그릇인데라고 나도 모르게 생각한 적이 있을 만큼. 
 


 

치킨라이스(Chicken Rice) 맛집 추천

위에서도 말했지만, 치킨라이스는 웬만한 호커센터에는 다 있을만큼 워낙 대중적이고, 또 호커센터에서 먹어야 진가를 알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그래서 눈에 보이는 곳 아무 데나 들어가서 먹어도 크게 실패할 가능성은 낮지만, 그래도 여기서 유명한 몇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여행객들이 가기에 너무 외진 곳이 아닌 나름 중심부에 있는 곳 3군데를 소개해드린다. 
 

 

1. Tian Tian Chicken Rice

 

여기 Tian Tian 치킨라이스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치킨라이스집이다. 무려 고든램지도 다녀간 이곳은 비록 호커센터에 있어서 외관은 남루할지라도 어마어마한 수의 손님들이 하루종일 밥을 먹고 가는 대단한 곳이다. 
 
미슐랭에도 선정이 된 적이 있고, 굉장히 많은 여행쇼등에도 소개가 된 곳으로, 제대로 유명한 치킨라이스를 먹고 싶다면 여기를 찾아가면 좋을듯하다. 
 
현재 싱가포르에서는 총 3군데의 지점이 운영되는데, 본점인 맥스웰 푸드코트의 위치는 중심부에 있어서 찾아가기도 간편하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으로는 Maxwell이 있고, 이 지하철로 5분 거리에 푸드센터가 위치해있다고 한다. 
 

주소: 1 Kadayanallur St, #01-10/11 Maxwell Food Centre, Singapore 069184
가격대: 사이즈별로 다른데, 약 3천 원대부터 8천 원대까지로 가격이 저렴하다.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반 (월요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

 


 

2. Boon Tong Kee

Boon Tong Kee도 현지인들 사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만한 음식점이다. 
무려 1979년에 차이나타운의 정말 작은 좌판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사랑을 받으며 성공한 음식점으로, 현재는 싱가포르 내 총 8군데 지점에서 운영되는 성공한 프랜차이즈의 하나이다. 
 
처음시작은 작은 좌판이었지만, 이제 분통키는 고유의 식당에서 나름 비싼 가격을 받으며 운영이 되고 있다. 여기는 내가 먹어본 치킨라이스 중 가장 비싸게 주고 먹은 곳인데, 진짜 맛있긴 하다. 
 
이렇게 위에 사진처럼 3인세트 등 세트메뉴 구성이 잘 되어있는데, 3인세트에 4만 원식으로 꽤나 가격대가 있어서 자주 가진 않는다. 
 
동서남북 골고루 지점이 있지만, 그중에 중심부 근처에 있는 지점만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다. 

Balestier 발레스티어 지점 

주소: 399, 401 & 403 Balestier Road, Singapore 329801

운영시간
-월-금요일: 11:00 am to 3:00 pm (점심 마지막주문 2:30 pm) 
저녁은 5:00 pm to 11:00 pm (저녁 마지막주문 10:20 pm)

-토요일 & 공휴일: 11:00 am to 11:00 pm (마지막 주문 10:20 pm)

-일요일:11:00 am to 10:30 pm (마지막 주문 10:00 pm)

 

River Valley 리버 밸리 지점 

주소: 425 River Valley Road Singapore 248324

운영시간
월-일요일: 11:30 am to 3:30 pm (점심마지막주문 3:00 pm) ~ 4:30 pm to 9:30 pm (저녁마지막주문 8:45 pm)

 
 


 
이렇게 싱가포르 치킨라이스에 대해 소개를 해보았는데, 여행으로 싱가포르를 오신 분들이라면 요즘 마라탕이다 뭐다 자극적인 음식으로 판을 치고 있는 와중에, 이렇게 저자극, 고소한 치킨라이스의 풍미를 느껴보고 가셨으면 좋겠다. 비록 몇몇 분들은 별다른 맛이 없이 무난하다고는 하지만 경험상으로도 한번 먹어볼 만하다. 

 

싱가포르 음식추천 함께 보면 좋은글:

https://mrs-ing.tistory.com/39

 

싱가포르 여행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요리(1) - 페라나칸 음식

해외여행을 가는 이유는, 내가 여태껏 한국에선 경험해보지 못한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문화중에서도 아마 가장 중요한건 음식일 것이다. 해외여행을 가면 현지 음식들을

mrs-ing.tistory.com

 

 

싱가포르 여행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요리(3) - 바쿠테

한국인의 소울푸드는 국밥이다. 싱가포르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 치킨라이스와 칠리크랩 등 싱가포르에도 유명한 음식들이 많고 많지만, 감히 싱가포르의 소울푸드를 바쿠테(Bak kut teh)라고 부

mrs-ing.tistory.com

 

 

싱가포르 여행오면 꼭 먹어봐야하는 요리(4) - 새우국수

싱가포르 현지 음식 중에서 단연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음식이 뭐라 묻는다면, 새우국수는 꼭 빠지지 않고 말할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도 새우는 정말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 해산물인데,

mrs-ing.tistory.com

 

 

싱가포르 대표 국수 요리 소개 8가지 음식 (feat. 락사, 차퀘이티아오)

한국도 냉면, 잔치국수, 자장면 등 굉장히 많은 종류의 국수요리가 있다고 자부하는데, 이 작은 나라 싱가포르에서도 한국에서는 먹어볼 수 없었던 이국적이고도 다양한 국수요리를 먹어볼 수

mrs-ing.tistory.com